(전 8:4, 현대인)
왕의 말은 권위가 있다. 누가 감히 왕에게 무엇을 하느냐고 말할 수 있겠는가?
(계 1:6, 한글킹)
하나님 그의 아버지를 위하여 우리를 왕들과 제사장들로 삼으신 그 분께 영광과 권세가 영원 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롬 5:17,새번역)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요 15:5,쉬운말)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가 내 안에 살고, 또 내가 그 안에 살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너희가 나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잠 16:9, 쉬운말)
사람이 마음으로 자신의 앞날을 계획하지만, 그의 발걸음을 인도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시다.
(시 14:1)
어리석은 자는 그의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는도다 그들은 부패하고 그 행실이 가증하니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
(롬 8:5~9)
(5)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6)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7)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8)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잠 21:2, 쉬운말)
사람의 눈으로 보기에는 자기가 하는 일이 모두 옳게 보이지만, 주께서는 그 사람을 속마음을 살피시고 다 꿰뚫어 보신다.
(요 3: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요일 1: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히 4:15~16, 쉬운말)
(15) 우리의 위대한 대제사장이신 예수는 우리의 연약함을 모르시는 분이 결코 아닙니다. 그분은 우리의 연약함을 충분히 동정하시는 분으로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모든 면에서 시험을 받으셨지만, 우리와는 달리 죄라고는 모르시는 분입니다. (16) 그러므로 우리는 확신을 갖고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하게 나아가, 하나님의 자비를 입고, 또 때를 따라 도우시는 그분의 은혜를 받도록 합시다.
(시편 25:12~14, 쉬운말)
(12) 주를 경외하는 자가 정녕 누구입니까? 주께서 그런 자에게 선한 길을 가르쳐 주실 것이니,(13) 그의 영혼이 잘 되고, 그의 삶이 번창할 것이며, 그의 후손들도 땅을 유업으로 물려받게 될 것입니다.(14) 주께서는 주를 경외하는 자에게 친밀감을 가지시어, 그에게 자신의 속뜻을 알려주시고 자신의 언약의 비밀을 보여주실 것입니다.